급성장 브랜드의 숨은 고충 – 중간 리더가 없다.
최근 몇 년 사이, 패션/뷰티 산업 내에서 급성장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SNS 기반 마케팅, 리테일•D2C 통합 운영, 빠른 상품 기획력으로 단기간에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련한 외형과 성과 뒤에는 종종 조직..
이직을 마음 먹으면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합니다. “이번엔 좀 더 좋은 회사로 가야지.” 그런데 과연 ‘좋은 회사’의 기준은 뭘까요? 연봉이 높은 회사? 복지가 좋은 회사? 혹은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알 만한 곳? 많은 직장인들이 이직을 준비하면서 대기업, 중견기업, 혹은 유명 스타트업을 목표로 삼습니다. 시스템이 잘 잡혀 있고, 안정적이며, 커리어 경력서에 이름을 올리기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