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웨이 파트너스가 경력 면접시 유의해야 할 사항 7가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습니다.
--------------
경력 면접은 신입 입사지원 때의 면접과는 사뭇 다르다. 신입 때처럼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했다가는 떨어지기 십상이다. 이직 성공을 위한 마지막 단계인 경력 면접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력직 채용에 맞는 전략적 면접 기술이 필요하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엔터웨이 파트너스(www.nterway.com, 대표 김경수)에서 탈락 유형을 바탕으로 경력 면접 준비 전략을 발표했다.
상사와의 불화로 퇴사?- 경력직 면접에서 가장 처음으로 받게 되는 질문은 현직장의 퇴직 사유다. 현 직장에 만족하고 있다면 이직을 고려하지 않을 만큼 이직 사유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은 피해야 한다. 상사와의 불화, 연봉 및 처우에 대한 불만, 진급 누락 등의 사유보다는 경력 전환 및 커리어 개발 혹은 회사의 구조조정 등을 이유로 말하는 것이 좋다.
경력 부풀리기- 이력서에 경력을 부풀렸다면 면접에서 불이익이 있게 마련이다. 팀의 프로젝트 성과를 개인 업무 성과처럼 이력서에 작성한 경우나 자신의 업무내용을 과장해서 작성한 경우 대부분 면접관의 질문을 성실하게 답변하지 못해 탈락한다. 실무진 면접은 담당 업무의 전문가와 하는 면접이므로 어정쩡한 대답은 탈락사유 1순위가 된다.
- 하 략 -
※ 본 자료는 2011년 11월 11일 조선일보 맛있는 교육에 보도 되었습니다.